김동일 보령시장, “민선7기 도전할 것”
김동일 보령시장, “민선7기 도전할 것”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1.1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언론인 간담회.. ‘지역 지도자’ 자신이 적임자 강조

김동일 보령시장이 시정의 계속성을 강조하며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재선 고지를 향한 출사표를 밝혔다.

김동일 보령시장

김 시장은 15일 오전 보령 웨스토피아에서 열린 신년 언론인 간담회에서 재선 도전을 시사하며 사업의 계속성을 언급하고 민선7기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민선6기 3년 반 동안 오직 시민들만 바라보고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한다”며, “설정된 목표가 있고 목표가 흔들리지 않도록 사업이 이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민선 7기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령시청 실.국장들도 이날 언론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특히 김 시장은 지방자치시대에서 지역의 지도자 자질을 언급하며 자신이 적임자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김 시장은 “지역의 지도자라고 하면 지방을 잘 알고 지역 전체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지방인사여야 하고 전력을 다해서 뛸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돼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해안 시대를 맞아 보령시가 선도하는 ‘위대한 보령 건설’을 한시도 잊은 적이 없다”며, “때론 어려움도 있었지만, 제게 힘이 되어준 11만 시민과 1천여 공직자가 있고, 여기 계신 언론인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동일 보령시장 신년 언론인 간담회 모습

김 시장은 마지막으로 “불광불급(不狂不及) 이라는 말처럼 1천여 공직자가 하면 된다는 간절한 믿음으로 매진해 나간다면, 우리가 이루지 못할 일은 아무것도 없다고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보령의 더 큰 발전을 염원하고 희망을 노래하면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