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대전문화예술정책 토론광장, 23일 개최
제2차 대전문화예술정책 토론광장, 23일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03.1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원연합회 공동주관으로 생활문화예술 발전방안 모색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이화섭 대전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달 23일 옛 충남도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제2차 대전문화예술정책 토론광장을 개최한다.

정책토론 2차

이번 토론광장은 대전문화재단과 대전문화원연합회가 공동주관해 ‘생활문화예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희성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교수가 ‘생활문화예술지원사업 제도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문옥배 당진문예의전당 관장이 ‘생활문화예술지원사업 타 시·도 사례’를 발표한 뒤 발표 내용을 주제로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으로 펼쳐진다.

이번 토론광장에서는 생활문화활성화가 문화분권과 더불어 국가 문화정책의 중요한 의제로 선정된 상황에서 대전의 생활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제안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전문화예술정책토론광장은 지역문화예술정책에 대한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수렴해 도출된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열린 토론회다.

 올해는 생활문화와 문화예술공간, 지역문화, 예술인복지, 예술생태계 등 5개 주제를 대전예총과 민예총, 문화원연합회 등의 협력단체들과 공동주관해 밀도 깊은 공론의 장을 펼쳐나간다.

김보성 문화기획실장은 “문화분권시대를 맞아 생활문화정책의 중요한 주체인 대전문화원연합회에 함께 하는 이번 토론광장은 대전의 생활문화와 시민예술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은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