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룡시애향장학회, 98명에게 장학증서 수여
(재)계룡시애향장학회, 98명에게 장학증서 수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4.0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 및 국외연수 지원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가 6일, 계룡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학부모와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계룡시애향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이날 장학회는 초·중·고·대학생 중 예체능 특기와 학업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일반 장학생’ 78명과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된 국외연수 대상자 20명을 대상으로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올해 장학회는 일반 장학생에게 총 597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에게는 오는 7월 4주간 캐나다 센테니얼 주립대학에서 진행하는 해외연수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이날 수여식에서는 서울대 및 고려대에 재학 중인 국외연수 장학생이 후배들에게 학창시절과 대학생활에 대한 솔직하고 현장감 있는 경험담을 들려주는 시간을 가져 지역 학생들 간에 유대를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수여식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시민들과 지역에서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를 항상 기억 하겠다”며, “계룡시가 일류 도시로 성장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홍묵 시장은 “지역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학생들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서로가 함께 성장하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교육철학이 계룡에서 실현되기를 소망한다”며 장학사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