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이인제, 공주 산성시장 찾아 지지 호소시장 상인들과 인사 나누며 전통시장 살리기 약속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4.16 16:15
  • 댓글 0

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가 ‘도민들이 말하고 이인제가 듣는다 화청(話聽) 공주 편’을 진행했다.

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 공주시 방문

이 후보는 16일 공주 산성시장, 공주 이이면 토마토 선별장을 방문하여 농민들과 함께 포장작업 후 공주시 상가번영회를 방문하여 소상공인들의 애환을 청취했다.

또한 오일장과 상설시장이 함께 운영되는 공주 산성시장을 찾아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전통시장 상인들과 시장에 나온 도민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면서 “공주 산성시장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8년 대표 전통시장으로 선정될 만큼 시장 주변 주차장과 카트 무료 이용 등 주변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도민들이 차를 타고 와서 이용하기 편한 시장”이라며, “도내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주차장 조성 등 주변 시설 투자를 통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 공주시 방문

이어 이 후보는 공주 이인면에 위치한 친환경 토마토 선별장을 찾아 선별장 시설을 둘러보며 친환경 스마트 농업의 어려움 등 농업인들이 겪는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후 공주시 상가번영회를 방문하여 상가번영회 회원들의 건의사항의 청취했다.

상가번영회 정철수 회장은 “공주시 상권 활성화 방안으로 지역 도시 간 인프라 구성이 필요하다”라는 의견을 제시하자, 이 후보는 “대전-세종-공주 간 경전철 개설 검토와 옛 공주의료원 건물을 흉물스럽게 방치하는 것보다는 리모델링하여 주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활용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라며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조홍기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홍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