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어·도미 가격 ‘내리고’축제 분위기 ‘올리고’
광어·도미 가격 ‘내리고’축제 분위기 ‘올리고’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5.1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축제 부스입주자 회의 통해 가격인하 결정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개최된 ‘제14회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의 음식 가격 인하로 축제 분위기가 더욱 달아오를 전망이다.

광어, 도미 회

충남 서천군은 지난 16일 축제 부스에 입주한 상인들과 회의를 통해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마음 놓고 자연산 광어와 도미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17일부터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광어 및 도미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회와 매운탕을 포함해 광어 1kg당 3만8천 원이었던 가격을 3천 원 저렴해진 3만5천 원으로 내려 가격 부담을 줄였으며 매운탕을 추가하지 않고 회만 주문할 경우에는 3만 원이면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서천군 도미, 광어 축제 (판매장 모습)

이 외에도 광어 맨손잡기 체험, 어린이 광어 뜰채잡기 체험, 관광객 대상 즉석 노래자랑, 기념공원에서 광어 찾기 이벤트, 깜짝 경매, 느린우체통, SNS홍보대사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서천군, 광어잡기체험모습

특히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좋은 ‘광어 맨손잡기’ 체험은 오후 1시와 3시 총 2회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힘차게 뛰어오르는 광어를 맨손으로 직접 잡아 보는 기회를 갖게 된다. 어린이체험은 오후 2시로 뜰채를 사용해 광어를 낚아 볼 수 있다. 두 가지 이벤트는 주말에만 운영되며 체험비는 체험 당 각 1만 원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