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장애인활동지원사 서비스 질 강화
아산시, 장애인활동지원사 서비스 질 강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업 활동지원사 교육 실시

충남 아산시는 지난 17일 관내 근로자 복지관에서 장애인 활동지원사업 활동지원사 및 전담인력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장애인 활동지원사업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아산시 근로자 복지관에서 장애인활동지원사 대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장애인 활동지원사업은 2007년에 시행하여 오고 있는 사업으로 만6세에서 만65세 미만의 1~3급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등급에 따라 활동보조 서비스를 차등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에는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전담인력의 사업추진에 대한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부정수급 예방과 책임감을 강화함은 물론 사업 현장의 고충사항 등 의견 청취로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나사렛대학교에서 활동지원 교육을 하며 현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강사를 초청해 실시됐다.

2018년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과 도덕적 해이로 인한 부정수급 및 부당청구에 대한 사전예방에 대한 강의와 이후 사업현장의 고충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교육은 장애인활동지원 사업에 대한 활동지원사 및 전담인력의 정책 이해의 폭을 넓히고 특히,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부정수급에 대한 사전 예방교육으로 부정수급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뤄져서는 안 되는 일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장애인들에게는 가족보다도 더 가까울 수 있는 장애인활동지원사의 일이 쉬운 일이 아닌 만큼 노고에 감사드리며 고생하는 만큼 처우개선 등 근무여건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에 따르면 장애인 활동지원사업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사)충남시각장애인연합회 아산시지회,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에서 추진되고 있고, 장애인활동지원사 407명, 전담인력 6명이 관내 439명의 이용자들에게 신체활동, 가사활동, 사회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보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등 모범적으로 활동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