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임업진흥원, 청렴 확산 ‘맞손’
산림복지진흥원·임업진흥원, 청렴 확산 ‘맞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5.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부패·청렴 조직문화 확산 업무협약

산림청 산하의 두 공공기관이 반부패·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대회의실에서‘감사역량 강화 및 반부패·청렴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박수종(우측)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감사위원이 1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대회의실에서 김태규 한국임업진흥원 감사위원과 '감사역량 강화 및 반부패·청렴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체결한 뒤 기념촬영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유기적인 감사업무 협조체계를 구축, 감사 및 반부패·청렴업무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감사품질을 높이고 ‘반부패 개혁으로 청렴한국 실현’등 정부의 국정과제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감사관련 제반 정보교류 및 협업 ▲감사역량 강화를 위한 감사활동 상호협력·지원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 관련 교육·회의 등을 위한 공동개최 등이다.

박수종(우측 네 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감사위원이 18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대회의실에서 김태규(좌측 네 번째) 한국임업진흥원 감사위원과 '감사역량 강화 및 반부패·청렴도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체결한 뒤 산림복지진흥원 캐릭터 '포이(FoWI)' 인형을 들고 기념촬영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감사업무의 품질을 높이고 청렴성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깨끗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