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정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조폐공사, 정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인증서 받아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정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으로 인증받았다.

조폐공사는 7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재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조폐공사는 지난 2014년 처음 정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정부가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기관에는 인증마크 사용권한 부여, 지정서 및 지정패가 수여되고 교육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이 제공된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조폐공사는 2014년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과 양해각서(MOU)를 맺고 ‘돈 만드는 사람들 - 진로직업특강’, ‘KOMSCO(한국조폐공사)와 함께하는 돈 이야기’ 등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과 화폐박물관을 통한 다양한 화폐관련 교육기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마크

조폐공사는 2017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도 선정돼 지역사회에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조폐공사는 앞으로 조폐공사만의 특화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확대,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화폐‧경제 분야의 진로·직업 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은 “미래를 여는 청소년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