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후보, "내진보강률, 석면제거율 높일 것"
김지철 후보, "내진보강률, 석면제거율 높일 것"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6.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공약 발표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는 7일 ▲미세먼지 절감 ▲석면·발암물질 제거 ▲내진보강 등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한 상세한 안전 대책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교육비 부담 등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아이를 낳아 기른다 하더라도, 교육 환경이 열악하여 안심할 수 없다면 말짱 헛일”이라며 “학생들의 자유로운 학습권과 행복권 보장을 위해서라도 교육환경 안전대책에 각별히 관심을 쏟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김 후보는 재선 시 앞으로도 안전 사업을 추진할 것을 밝혔다. 매해 300억 원의 예산으로 4년간 내진 보강률은 6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또한 총 800억의 예산으로 석면 제거율을 73%로 올리고, 발암물질 발생원 제거에 힘을 쏟는 한편 총 200억의 예산으로 LED 조명 설비율 60%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지철 후보는 “워낙 비용이 많이 들고 공사 자체도 시간이 드는 만큼 빠르게 4년 안에 100%를 달성하긴 어렵다”고 양해를 구하며 “그러나 중앙정부이전수입을 통해 재원을 조달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그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한 ▲스쿨존 확대 ▲학교별 무궁화 동산 마련 ▲학교 방문자 예약제 시행 ▲친환경 식품비 확대 및 급식시설 현대화 등을 시행할 방침이다.

또한 김 후보는 학교를 단순히 신체적으로 안전한 공간이 아닌, 학생의 마음도 지켜내는 교육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학생종합관리 일원화 체계 구축 및 운영 △학교폭력 처리를 위한 권역별 변호사 지원 △학생의 기를 살리는 ‘으랏차차 아이사랑’ 활동 지속 △학생마음건강치유센터 신설 등의 정책을 제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