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철 후보, '학교자치, 교직원 지원 확대' 약속
김치철 후보, '학교자치, 교직원 지원 확대' 약속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6.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협의가 있는 민주적 학교 만들겠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11일 "학교의 자치권과 교직원 지원을 확대하고 소통 교육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후보

김 후보는 “모든 교육현안의 답은 현장에 있고, 그렇기에 학교 내외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자율적인 운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또한 교사가 행복해야 학생도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다”고 중요 정책의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학교 자치권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으로는 ▲학교 운영비 확대 ▲학생회의 자율적 운영예산 확대 ▲‘수업준비오케이(OK)’ 활동 지원 ▲학교 의사결정에 학생 참여기회 확대 등을 제시했다.

‘수업준비OK’는 충남형 자유학년제의 일환으로, 1학년을 대상으로 오전 교과수업-오후 자유학기활동 과정 운영 중 1학기의 수업 및 평가 자료를 개발해 실질적으로 교실 수업을 개선하는 활동이다. 학교별 특색 있는 수업 자치와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김 후보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소통을 위해서는 ▲시·군별 학부모지원센터 활성화 ▲학부모단체 협력 강화 ▲단계별 학부모 연수 지원 ▲학부모 동아리 활동 지원 ▲학부모 기자단 확대 ▲교육정책 모니터단 확대 등의 정책을 약속했다.

한편 교직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으로는 ▲교무행정사 확대 배치 ▲학교업무최적화 방안 이행 상시점검 ▲교원의 지역별 전보 및 승진체계의 합리적 개편 ▲교권보호센터 설치·운영 ▲교육공무직의 복지증진·연수확대 ▲학교비정규직 고용안정·처우개선 등을 제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