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식품제조 공장도 이제 스마트 팩토리로
aT, 식품제조 공장도 이제 스마트 팩토리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6.1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맞이「식품공장 스마트 팩토리 구축 과정」 교육 신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유병렬)은 이달 15일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식품공장 스마트 팩토리 구축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aT농식품유통교육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기술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식품제조업 분야 역시 ICT가 융합된 스마트 팩토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대표적인 기술이다.

스마트 팩토리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스스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지능화 공장을 뜻하며, 이를 이해하고 응용하는 것은 앞으로 매우 중요한 일이 될 것이다.

'식품공장 스마트 팩토리 구축 과정'은 이와 같은 현 상황에 맞춰 올해 신설한 과정으로 교육 내용은 기존 공장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기본개념을 학습하는 ‘스마트 팩토리의 이해’를 시작으로 ‘스마트 팩토리 구축방법’과 실제 사례를 통한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국내외구축사례’와 ‘스마트 팩토리 전망’까지 구성돼 있다.

주요 교육대상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품질․생산업무 담당자 등 재직근로자로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는 국고 지원을 받아 무료이다.

교육은 당일 하루 8시간동안 진행되며, 올해 10월 중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