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 중ㆍ상급자 위한 업데이트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 중ㆍ상급자 위한 업데이트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7.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플레이 모드’, ‘유명 테니스 선수 스타일의 볼’ 추가 등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뉴딘콘텐츠가 자사의 스크린 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의 소비층 확대를 위해 대대적인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뉴딘콘텐츠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 중상급자 위한 업데이트 실시

뉴딘콘텐츠는 테니스 초보자 연습 중심의 기존 ‘테니스팟’ 서비스를 중〮상급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솔로플레이 모드’를 도입하고 다양한 구질의 공 연출을 가능하게 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오는 7월 말까지 서브기능 개발을 완료하여 빠른 시일 내에 전국 업데이트로 추가할 예정으로, 테니스 초보자부터 실력자까지 다양한 소비층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솔로플레이 모드’는 코치나 상대 없이 테니스 운동 패키지를 통해 실제 지도 받는 과정과 흡사한 연습을 혼자 수행할 수 있어 중〮상급자들도 실제 테니스 코트에서 경기를 하듯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뉴딘콘텐츠 스크린테니스 브랜드 테니스팟 중상급자 위한 업데이트 실시

또한 ‘솔로플레이 모드’는 혼자서 화면을 통해 서브되는 공을 받아 쳐야 하기 때문에 테니스 입문 수준이 지났다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설정된 패키지 공을 모두 플레이한 경우 소요 시간, 리턴율 및 연습한 공의 양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 코치 없이도 체계적인 운동이 가능하다.

패키지 종류는 특정 기술 집중 연습 외에도 스트로크(일단 땅에 한번 튀긴 볼을 치는 것)&발리(노바운드의 볼을 치는 것)와 같은 복합 연습과 실제 코트의 움직임과 유사한 운동이 되는 런닝스트로크(좌우 움직이면서 치는 스트로크), 올라운드(포어핸드, 스매싱, 발리 등 모든 기술을 다 갖춘 플레이) 등 초보자부터 중〮상급자까지 다양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패키지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중〮상급자들의 경기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스크린 화면에서 다양한 구질의 공이 빠른 간격으로 나오는 기능을 추가, 더운 여름에도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나달, 페더러 등 유명 테니스 선수들 특유의 탑스핀과 파워를 반영한 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능을 더해 테니스 실력자들과의 한 판 승부도 가능하다.

뉴딘콘텐츠 조규하 개발본부장은 “평소 테니스 중〮상급자들이 초보자에 맞춰진 테니스팟의 시스템 때문에 아쉬움을 토로하던 것에서 착안,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며 “추후에도 자사만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기술력을 통해 실제 테니스코트와 같은 환경을 완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딘콘텐츠는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 론칭 2년만에 누적 이용객 500만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었으며, 지난 해 ‘테니스팟’ 론칭으로 스크린스포츠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았다.

이에 더해 올해 6월에는 국내 대표 VR 브랜드 예쉬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스크린스포츠, VR게임은 물론 사격, 양궁 등의 다양한 게임과 F&B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놀이공간 브랜드 ‘7 STEAL(세븐스틸)’을 선보여 예비 창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