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송복섭 부여군의회 의장의 '초심론'
[인터뷰] 송복섭 부여군의회 의장의 '초심론'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07.2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 화합 중점.. 부여군 구석구석 찾아 의정활동 펼칠 것"

'보수 텃밭'으로 불리던 부여에 새로운 바람이 불면서 부여군의회 수장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의회 사상 첫 여성 의장에 오른 더불어민주당 송복섭 의장(재선, 다 선거구).

송 의장은 지난 7대 의회에서 비례의원으로 입성해 민주당 소속으로는 유일하게 의회를 지켰으며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지역구에 출마해 재선에 성공했다.

부여군의회 송복섭 의장은 인터뷰 내내 초심을 강조하며 부끄럽지 않은 의정활동을 약속했다. / 조홍기 기자

부드러운 인성과 포근한 리더십으로 8대의회 전반기를 이끌 임무를 부여받은 송복섭 의장을 만나봤다. / 편집자주

Q. 의장 취임을 축하드린다. 소감은?

A. 먼저 이 자리에 설수 있도록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개인적으로는 무한한 영광이지만 부여군 최초 여성의장으로서 큰 부담이 되기도 하다. 앞으로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7만여 군민들과 동료 의원님들의 염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

Q. 전반기 원구성 과정을 말해달라.

A. 제8대 부여군의회 전반기 원구성은 많은 논의 끝에 전반기 첫 걸음을 내 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셨다. 원구성 협상을 원만히 타결해 주신 선배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아울러 부의장은 자유한국당 정태영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이원복 의원, 총무위원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윤택영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유기주 의원이 선출되었으며 이번 의회가 이전 어느 때 보다 더 젊고 열정적인 의회 의원으로 구성되어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Q. 8대 의회 전반기 의회 운영 방향과 계획을 간략히 말해달라.

A. 이번에 당선된 의원들은 다수가 초선으로서 의원 연수 활동 기회 제공과 적극참여로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의회의 문턱을 더욱 낮추고 소통의 통로를 넓혀 군민의 눈높이와 맞춰 소통하며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회, 현장을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회를 만들겠다.

부여군의회 송복섭 의장

또한 군민의 대변인으로써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미래지향적 안목으로 부여군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다양한 여론수렴을 통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협치로 집행부와 균형을 이루며 책임있고 신뢰받는 성실한 의회로 이끌겠다.

Q. 현재 부여군의 가장 중점적인 현안사항을 꼽는다면?

A. 무엇보다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기업유치를 위해 온 힘을 다 하고, 농축산업 대책 마련, 그리고, 우리부여를 성장시킬 여러 동력사업들의 현 상황을 면밀히 검토해 나가겠다.

이밖에도 인구감소에 따른 대책, 농민의 실질적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책 강화 등 해결해야 할 현안도 많고, 또한 건강하고 안전한 삶, 편리하고 쾌적한 삶, 그리고 즐거운 삶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Q.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의정 철학은?

부여군 여성단체협의장, 여성소방대장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봉사해온 경험과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을 펼쳐오면서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면서 여성, 교육, 복지 등 부여군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소외된 부분은 없는지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송 의장은 의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화합을 위해 현재 의장실에 위치한 의자들을 원형으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는 지역 균형발전과 군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한편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윈윈하는 동반자로서 진정한 군민의 봉사자 역할을 다하겠다.

또한 전체군민의 대변자로서 인기에 연연하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안목과 적극적이며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부여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

Q. 집행부와의 관계 설정과 소통 방법에 대해 말해달라.

의장으로서 동료의원과 집행부와 자주 대화하며 부여군발전과 군민의 권익과 삶의 질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비판과 견제를 통해 집행부가 올바르게 군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무조건적인 견제나 비판보다는 군민 전체를 위한 일이나 군민의 생존과 직결되는 일에 대해서는 집행부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Q. 부여군민들과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A. 부여군 발전에 희망적인 비전을 제시하고 더불어 군민의 발전적인 비판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며 의회 본연의 권한과 책임을 다하는 선진의회 상을 실현해 나가겠다.

군민 및 독자 여러분. 사랑합니다.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더위 잘 이겨내시고 행복하세요.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