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악 폭염으로 실내 스포츠 인기 만점
사상 최악 폭염으로 실내 스포츠 인기 만점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8.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니스, 서핑, 클라이밍 등 야외 스포츠, 폭염에도 즐겨 '각광'

사상 최악의 폭염이 지속되는 요즘 햇볕아래서 지나치게 운동을 할 경우 일사병, 열경련 등 다양한 온열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어 가벼운 운동이나 실내 스포츠가 적합하다.

특히 최근에는 헬스, 요가 등 뻔한 실내 운동 외에도 실외 스포츠로라고만 생각되던 테니스, 서핑 등을 실내에 구현해 놓은 이색 실내 스포츠가 속속 등장해 관심을 얻고 있다.

테니스팟_이미지

실내에서도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크린테니스,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서핑, 실내 클라이밍 등 야외에서만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던 스포츠들이 실내로 들어오면서 폭염에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는 매력으로 스포츠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대표 야외스포츠 테니스, 폭염 속에서도 운동량 높게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로 재탄생!

 ‘테니스’는 넓은 코트와 뜨거운 태양을 연상시키는 대표 야외 스포츠지만, 최근 스크린테니스장이 등장하며 상황이 달라졌다. 최근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테니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폭염에도 야외코트를 그대로 실내에 옮겨놓아 폭염 속에서도 즐기기에 쾌적한 스크린테니스장이 주목 받고 있다.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뉴딘콘텐츠가 론칭한 ‘테니스팟’은 국내 최초 랠리가 가능한 스크린테니스 브랜드로, 최근 세계 최초로 서브 연습 기능까지 추가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탑재한 테니스 시뮬레이터로 자리잡았다. ‘테니스팟’은 다양한 연습모드를 제공해 스트로크, 발리, 서브를 좌〮우 또는 랜덤하게 연습할 수 있으며,

이용자 실력에 따라 난이도와 공이 나오는 간격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원하는 운동 강도로 스크린테니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테니스팟은 스크린 화면 속 가상의 상대가 실제 같은 리턴을 구현하기 때문에 혼자서도 야외 코트 못지 않은 현실감과 운동량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뉴딘콘텐츠는 최근 중〮상급자들을 위한 대대적인 ‘테니스팟’ 업데이트를 진행해 높은 호응을 이끌고 있다. 뉴딘콘텐츠는 실제 지도 받는 과정과 흡사한 연습을 혼자 수행할 수 있는 ‘솔로플레이 모드’를 도입했으며, 다양한 구질의 공이 빠른 간격으로 나오는 기능과 유명 테니스 선수들 특유의 탑스핀과 파워를 반영한 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 강한 햇볕 없는 실내 서핑장에서 서핑 즐긴다!

최근 3년간 국내 서핑 인구는 5배나 증가했으며 여름이면 양양, 강릉 등지의 바다는 서퍼들로 북적인다. 하지만 사상 최악의 폭염으로 바다 대신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실감나게 파도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서핑장이 인기다.

고양시에 위치한 ‘플로우하우스’는 국내 최초 실내 서핑장으로, 전 세계적 서핑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실내서핑 브랜드다. ‘플로우하우스’는 바다에서 서핑을 할 시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날씨, 바람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서핑을 즐길 수 있어 사계절 서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플로우하우스에서는 자유롭게 서핑을 즐길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키즈 교육 프로그램, 프라이빗〮단체 레슨 등 숙련된 전문가의 강습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현장에서 보드와 용품을 대여하거나 구입할 수 있어 서핑을 배우고자 했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다.

▲ 폭염에도 강도 높은 전신 운동 가능한 실내 클라이밍

클라이밍은 강도 높은 전신 운동 중 하나로, 체력은 물론 집중력과 협동심을 기르기에도 좋다. 최근에는 폭염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즐기려는 이들에게 실내에서 안전하게 암벽 등반을 할 수 있는 실내 클라이밍이 인기몰이 중이다.

강남과 송도에 위치한 ‘비블럭 어반 클라이밍’은 탄탄한 강사진과 쾌적한 공간을 갖춘 실내 클라이밍장으로, 더운 여름에도 실내에서 강도 높은 운동을 통해 체력관리와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이들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산악 등지가 아닌 인공시설물을 활용한 공간으로 안전함은 물론, 현기증을 유발하는 내리쬐는 햇볕 아래가 아닌 시원한 실내에서 쾌적하게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고 암벽화는 렌탈이 가능해 더운 여름에도 짐이나 장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뉴딘콘텐츠 김효겸 대표는 “최근 들어 폭염이 장기화되며 체력관리와 다이어트를 위해 테니스팟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쾌적한 환경에서 마치 야외 코트에서 즐기듯 생생한 테니스 경험을 할 수 있어 테니스 초급 및 중급 이상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