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건설/과학
세종혁신센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지역기업혁신역량강화 사업 위해 스마트시티·팜 창업벤처 기술지원 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10 20:46
  • 댓글 0

세종혁신센터는 10일 지역기업혁신역량강화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스마트시티·팜 분야 창업기업의 기술 실증 지원을 위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혁신센터와 에너지기술연구원 협약 체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혁신센터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17년 지역특화사업으로 에너지IoT 실증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스마트팜 벤처 기업의 테스트베드로 활용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양 기관은 세종두레농업타운 내 기술 실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스마트시티·팜 기술벤처의 기술 연계 및 기술 시연회 등 사업화를 지원하고, 실증 단지 고도화를 통해 창업벤처의 융합 기술을 도출하는 선순환 플랫폼을 조성하는데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금일 상호 협약 체결은 세종시 스마트팜·시티 창업벤처가 한국에너지연구원이 기 보유하고 있는 특허 기술의 이전, 기술 사업화,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을 마련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2018년 지역기업혁신역량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약을 체결한 만큼 상호 긴밀한 협력을 강조하며, 세종시에서 스마트시티·팜 관련 창업벤처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