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 좋은 가축 선발 대회” 개최
충남농협 “ 좋은 가축 선발 대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1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 시군의 명예 걸고 우수한 한우ㆍ젖소 경합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11일 서천군 금강하구둑 김인전 공원내 마련된 특별행사장에서 『2018년 충남 좋은 가축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

충남농협 좋은가축 선발대회

이날 행사장에는 축산농가 3000여명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노박래 서천군수, 축산관련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 도내 시군별로 선발된 한우 75두 (▲암송아지 부문 ▲출산 경험이 없는 미경산우, ▲출산 경험이 있는 경산우1․2․3 부문)와 젖소 30두(▲암송아지,▲육성암소) 등 총 105두가 출품되어 7개 부문에 걸쳐 15개 시군의 명예를 걸고 우수한 한우ㆍ젖소들이 경합을 벌였다.

충남농협 좋은가축 선발대회

또한, 올해는 전국한우경진대회가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대회의 열기가 어느 해 보다 높아 치열한 선발대회장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장에는 축산기자재 전시장, 아름다운 농장 사진전 ,축산물 시식회, 축산인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내방객들에게 즐거운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해 즐거움이 더했다.

충남농협 좋은가축 선발대회

이번 행사를 주최 한 조소행 충남농협 본부장은 “현재 우리나라의 축산업은 농업생산액의 42%나 차지할 정도로 농업·농촌경제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하고 있으나, 무허가축사 적법화, 수입축산물 증가, 각종 환경규제 강화 등으로 축산농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우와 젖소의 계량성과를 평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해 충남 축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