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무궁화, ‘건강한 스포츠’위해 부정방지 교육
아산무궁화, ‘건강한 스포츠’위해 부정방지 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의 정의와 스포츠의 가치 등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돼"

18일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박성관)이 경찰대학교 내 강의동에서 진행되는 ‘부정방지 교육’에 참석했다.

아산, ‘건강한 스포츠’위해 부정방지 교육 참석

이날 교육을 위해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선수단 전원과 코칭스텝이 참석한 가운데 약 50분가량 진행됏다.

부정방지교육은 선수들이 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선수들이 팬들에게 끼치는 영향력, 스포츠의 가치, 프로 선수로서 갖추어야 할 항목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덕에 선수들은 높은 집중력을 발휘하며 교육에 임했다.

이날 교육의 핵심은 ‘스포츠의 가치를 보여주면 된다’ 와 ‘프로스포츠 선수답게 행동하자’였다. 돈으로 환산했을 때 ‘스포츠의 가치’는 1713조에 달한다며, 영화, 게임, 의류와 비교했을 때 독보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언급했다.

아산, ‘건강한 스포츠’위해 부정방지 교육 참석

이에 김도혁은 “선수가 팬에게 끼치는 영향이 이렇게 큰 줄 몰랐다. 그렇기 때문에 더 조심해야하고, 더 열심히 해야 함을 느꼈다”며 ‘건강한 스포츠’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음을 언급했다.

선수단만큼이나 열심히 청강한 박동혁 감독은 “우리에게도, 선수단에게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선수단이 팬의 정의와 스포츠의 가치 등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건강한 축구문화를 만들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선수단 부정방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오는 22일 부산아이파크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