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09.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기업-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지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20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대전경제통상진흥원 강희선 팀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이 간담회는 한밭대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건우)가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입주기업과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간담회에서는 창업보육센터 관계자가 센터에 입주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BI(Business Incubator)보육역량강화사업'의 진행현황을 설명했다.

이어 마련된 입주기업과 유관기관 간 연계지원 시간에는 대전경제통상진흥원 강희선 창업지원팀장이 발표에 나서 대전시가 대전지역 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시행 중인 창업보육 경쟁력 강화사업 등의 프로그램을 소개해 입주기업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2017년 창업보육센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에프씨유 최현식 대표가 발표에 나서 2014년 창업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기술개발, 기업경영 등에 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 대해 ㈜에너리트 김명기 대표는 “창업보육센터에서 매년 자체사업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의 사업과 네트워크까지 연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고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건우 창업보육센터장은 “현재 우리 센터에는 50개의 스타트업이 입주해 있으며,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특히 입주기업을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지속 발굴해 매칭을 지원함으로써 죽음의 계곡 극복과 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