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
aT,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원연합회 및 네이버와 공동주최, 다음달 16일까지 접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aT)는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김태웅) 및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함께 다양한 식재료 정보와 노하우를 수집하고 우리 농축수산물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동영상 공모전'은 다음달 16일까지 ▲나만의 식재료 팁 ▲나만의 잘 먹는 팁 ▲나만의 요리 팁 ▲나만의 한식 팁 등 총 4가지 분야로 나눠 식재료를 다듬고, 한식을 먹고 마시는 다양한 비법을 담은 30초에서 5분 분량의 영상을 공모한다.

‘나만의 식재료 팁’에서는 좋은 식재료를 구별하는 장보기 비법이나 식재료를 다듬고 저장하는 방법 등을 공모한다. ‘나만의 잘 먹는 팁’과 ‘나만의 요리 팁’에서는 다양한 식재료와 음식을 맛있게 먹거나 요리하는 방법, 맛을 살리는 식기와 분위기 활용법 등과 육수ㆍ반죽ㆍ드레싱ㆍ굽기ㆍ튀기기 등에 대한 개인의 특별한 비법이나 이유식ㆍ건강요리 등을 만드는 방법 등을 모집한다.

그리고 ‘나만의 한식팁’에서는 된장찌개, 삼겹살 등 일상 한식에서부터 홍어삼합, 선짓국 등 고난이도의 한식을 맛있게 먹는 비법은 물론, 지역 토속비법과 가정 내림비법 등이 가미된 다양한 방법들을 문화적 가치와 함께 담아낸 영상을 모집한다.

동영상 공모전 수상자 총 38명에게는 총 1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2명에게는 각 1백만 원의 상금이, 최우수상 6명에게는 각 50만 원이 지급되며 이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장상과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상 20명에게는 각 20만 원의 상금이, 인기상 10명에게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12월 7일 발표되며, 네이버 플레이리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TV 플레이리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