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고령농업인 건강 돌봄 농업인행복버스
충남농협, 고령농업인 건강 돌봄 농업인행복버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0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문화회관에서 인천힘찬병원과 함께 의료진료 및 검안과 돋보기지원 등

농협 충남본부(본부장 조소행)는 5일 홍성군 홍주문화회관에서 홍성농협(조합장 정해명) 관내 고령농업인과 지역민들에게 인천힘찬병원과 함께 의료진료 및 검안과 돋보기지원 등 농업인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농업인인행복버스 의료진료장을 찾은 김석환 홍성군수

인천힘찬병원 의료봉사단 20여명은 고령농업인 및 취약가정 300여명 대상으로 관절·척추 전문 진료와 방사선촬영, 물리치료, 약처방 등 무료진료를 실시했고 노안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 300여명에 검안과 상담을 통해 돋보기를 현장에서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무료진료와 장수사진, 돋보기지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 범국민 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 됐다.

충남농협에서 주관하는 농업인행복버스는 올해 9번째로 종합병원 또는 대형전문의료기관이 부족한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찾아가 치료 및 개인상담 등을 통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에게 농업인 소득증대 사업과 삶의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을 높이 평가하여 농협중앙회 김병원회장 명의감사패 전달

조소행 본부장은 농촌지역 고령농업인의 증가에 맞추어 찾아가는 농업인 행복버스, 농업인행복콜센터, 취약농가인력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속적, 체계적 농촌복지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농협은 농협중앙회를 대신해 농업인인행복버스 의료진료장을 찾은 지역민들과 함께 김석환 홍성군수에게 농업인 소득증대 사업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을 높이 평가해 농협중앙회 김병원회장 명의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