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아카데미 안진찬 원장, 산의 날 유공 '국무총리 표창'
산림아카데미 안진찬 원장, 산의 날 유공 '국무총리 표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업분야 창업 및 산림 일자리 창출과 산림문화 교육발전에 기여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원장은 제17회 산의 날 귀산촌을 통한 임업분야 창업 및 산림 일자리 창출과 산지정화캠페인 산림문화와 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원장 제17회 산의날 국무총리 표창수여

산의 날 유공 포창은 산림문화, 휴양, 치유, 교육, 등산 등 산림복지 증진 및 임업발전을 위해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며 산림청에서 주관하고 있다.

한국산림아카데미재단은 2011년부터 존경받는 산림전문가 양성을 위해 산림최고경영자과정, 귀산촌과정, 산야초재배기술전문가과정, 양묘,조경수재배기술전문가과정, 산촌체험지도사과정, 산림일자리창업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1년과정의 산림최고경영자 (CEO)과정과 단기교육과정를 수료한 교육생은 총 1,300여명 산림전문인력을 양성하였으며 국내 최초의 민간산림교육기관이다.

안진찬 한국산림아카데미원장은 산림전문가 양성 및 귀산촌을 통한 임업분야 창업 및 산림 일자리 창출과 산지정화켐페인 등 지역별 원우회활동을 통하여 산림네트워크을 구축하고 산림교육과 산림문화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한편 한국산림아카데미는 오는 30일에 제2기 산촌체험지도사과정을 국내최초로개설한다. 산촌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지도기법 등의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산촌체험지도사 양성과정으로 산촌에서의 새로운 소득창출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장소는 천안시에 위치한 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총 7차수에 걸쳐 이달 30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당일교육으로 매주 화요일 운영된다. 교육시간 및 방법은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이론 및 현장 실습 교육이 병행되어 이루어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