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광~태화강 구간 지역 랜드마크 건설, 1200억 투입해!
한국철도시설공단 영남본부(본부장 석호영)는 동해남부선 일광∼태화강 복선전철 구간에 들어설 8개 철도역사가 약 40%의 공정률을 나타내며 차질 없이 건설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동해남부선 부전∼일광 구간은 지난 2016년 12월 개통됐으며, 일광∼태화강 구간에는 2020년 말 완공 및 개통을 목표로 약 120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8개 역사가 새롭게 들어설 예정이다.
8개 역사 가운데 좌천역․월내역․남창역․덕하역․태화강역은 노후해 현 위치에 확장 신축되고, 서생역․망양역․선암역은 신설되며, 이들 역사 곳곳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배려가 묻어있다.
남창역과 태화강역 승강장에는 승․하차 처리 단말기가 설치돼 여행자들이 대합실을 경유하지 않고도 바로 일반철도로 환승할 수 있으며, 태화강역에는 역사 하부에 버스와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정류장이 설치돼 동선이 기존 103m에서 20m로 83m 단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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