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건설/과학
포스코켐텍, 8일 세종첨단산단에 제2공장 착공식세계적 수준의 음극제 생산 ...지역경제 이바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06 23:39
  • 댓글 0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스코 그룹의 계열사인 (주)포스코켐텍이 세종시에 둥지를 틀고 세계를 향한 비상에 돌입했다.

전의첨단산업단지 (사진=세종시 제공)

전기차 밧데리에 사용되는 세계적 수준의 음극제를 생산하는 포스코켐텍 제2공장이 들어설 예정인 전의첨단산업단지에서 8일 착공식이 열릴 예정이다.

석탄화학, 탄소소재 전문기업인 (주)포스코켐텍은 지난 1971년 설립이래 지속성장한 건실한 기업으로 11년부터 세종 전의산단 제1공장에서 소량의 음극제를 생산하던 중 세종시에 제2주력공장을 세우기로 결정 본격 생산이 가능한 20년에는 세계2위의 생산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되며 300명 이상의 고용창출로 지역경제에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포스코켐텍에 따르면 제2공장이 본격 가동되는 20년에는 4만4천톤의 음극전지를 생산 30kw급 자동차 배터리 약 200만개를 생산할 수 있는 양으로 세계속에 세종시를 널리 알리고 세종시를 중부권 4차산업 혁명의 전초기지 역할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포스코켐텍의 입주를 계기로 세종시를 4차산업혁명의 전초기지임을 대내외에 알리는 동시에 기업하기 좋은 세종시, 일자리가 넘치는 세종시 건설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밝혔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