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 권한 시민단체가 행사 하나? 아직도 공론화 중
대전시장 권한 시민단체가 행사 하나? 아직도 공론화 중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8.11.08 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평공원 문제, 소규모 건설업체들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 봐달라 호소

허태정 대전시장이 시민들로 부터 받은 시장으로서의 권한을 시민단체가 행사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보이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

건설업계는 허 시장이 월평공원 문제 하나를 갖고 아직도 결정을 못내리고 있으며 공론화위원회가 시민단체에 끌려다녀 제자리걸음을 반복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대전시민들은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한 5개 구청장들 모두 여당 후보자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한마디로 지역발전을 위한 적임자라고 생각해 당선시켰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월평공원 공론화위원회가 반대측 요구를 수용해 향후 일정이 불확실한 행정을 보이고 있어 개발을 원하는 다수의 주민들은 과연 대전시장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는 불만의 목소리가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다.

월평공원 문제는 대전지역 소규모 건설업체들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 언론들도 관심을 가져달라며 찬성을 원하는 것은 토지주와 주민들만의 일이 아니라 지난 1년동안 일감을 한 건도 수주를 못하고 있는 50%에 달하는 지역 건설업체들의 실망감도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건설업체 A씨에 따르면 "대전시가 월평공원이든 뭐든지 일거리를 만들어 주길을 기대하며 타지역 기업인의 자본금 수천억원을 투자해 대전에서 사업을 하겠다고 하는데도 일부 반대 세력들의 주장 때문에 지연되고 있다"면서 "일을 하라는 시민의 권한을 위임받은 대전시장은 정작 행정을 민간이 주도하는 공론화 위원회에 행정 권한을 맡기고 있는 것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대전시정을 시민들의 의견을 물어서 결정을 하라고 시장을 뽑는 것이 아니라 허 시장이 다수의 시민들을 위한 행정을 소신 것 펼치라는 의미가 더 크다는 것. 공론화위원회가 반대측 요구를 수용해 향후 일정은 확답 못내는 결정 장애를 보여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전시민들이 허 시장 같은 젊은 시장을 선택한 것은 강한 추진력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하는 공직사회의 분위기를 조성해 달라는 준엄한 유권자의 명령인데 대전시민들이 각종위원회에서 시정을 수술적 방법으로 함부로 결정하기를 원하는 시민들은 별로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허 대전시장을 향해 시민들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을 무엇에 사용할지 시정내부의 조직진단을 실시해 대전의 혁신을 공직자와 시의회 중심으로 무엇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지 공정한 업무를 해주길 바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주목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