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건설/과학
세종시, 지역인재채용 촉진 방안 집중 논의지역인재채용협의체 실무협의회…채용설명회 추진방안 등 논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08 15:23
  • 댓글 0

지역인재 취업 촉진과 지역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된 지역인재채용협의체가 8일 시청 집현실에서 실무협의회를 열고 지역인재채용 촉진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귀현 세종시 경제산업국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귀현 경제산업국장은 “앞으로 지역인재채용협의체 및 실무협의회를 통해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 등 수요자와 공급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대학과 이전공공기관 간 연계를 활성화 해 지역인재들이 취업 역량을 높이고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지역인재채용협의체는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이전공공기관 대표, 대학(부)총장 등 위원 20여 명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난달 23일 공식 출범했다.

실무협의회는 지역인재채용협의체에서 협의된 사항의 구체적인 추진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실무기구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인사 담당 부서장 등 기관별 1명씩 참여해 구성됐다.

이날 이귀현 경제산업국장 주재로 가진 실무협의회는 지역인재채용협의체 출범 당시 각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인 △지역인재채용 실효성 확보 방안 △이전공공기관 수요맞춤형 지역인재 양성 방안 △합동채용설명회 정례화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이전공공기관 수요맞춤형 지역인재 양성 방안으로 지역대학이 장기적으로 이전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학과 및 커리큘럼을 개설해 운영하는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또, 합동채용설명회와 관련해서는 시와 이전공공기관, 대학이 업무분담을 통해 지역인재들이 채용정보를 체계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정례화하는 방안이 검토됐다.

이외에도 실무협의회 위원들은 시와 지역대학, 이전공공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 취업 확대 등 긍정적인 여건 조성을 위해 협력해 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시는 또 오는 28일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에 이전공공기관 및 대학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