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충남, 公社 창립 110주년 기념식
농어촌公 충남, 公社 창립 110주년 기념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년간 쌓아온 경험과 기술로 농어촌 발전에 최선”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종필)는 5일 본부직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본부 대강당에서‘공사 창립 110주년 기념식' 을 가졌다.

김종필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농어촌공사는 1908년 전북 옥구서부수리조합으로 시작해 해방 후에는 수리시설과 농촌경제를 재건하는데 힘을 쏟았으며 6.25전쟁 후 인구 증가로 보릿고개로 상징되는 굶주림을 극복하기 위해 개간과 간척, 경지정리 등 식량 증산에 앞장섰다. 1990년대는 농업 개방화 시대에 대응한 경쟁력 있는 전업농 육성에 주력했다.

2000년대 이후 공사는 우리 농어촌의 다원적 가치 발굴, 농어촌 생활환경 개선 및 농산업 육성 등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전문 공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반복되는 극심한 가뭄과 집중호우 등에도 발 빠르고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장기적인 기후변화에도 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농지연금을 통해 고령 농업인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2030세대 농지지원사업으로 차세대 농업 후계자를 양성하는 등 농어촌 고령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김종필 본부장은“공사는 110년간 쌓아온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먹거리의 생산기반을 다지고 행복한 농어촌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