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예산 확보 위해 3번째 국회 방문
양승조, 예산 확보 위해 3번째 국회 방문
  • 내포=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2.0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안 사업 예산 지원 요청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6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3번째 국회를 방문했다.

양 지사는 지난 19일 문희상 국회의장·이해찬 민주당 대표 및 22일 이낙연 국무총리를 만난데 이어 이날도 국회의 내년 정부예산 확정이 임박한 가운데, 주요 지역 현안사업들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양 지사는 이날 안상수 예결위원장 및 조정식 민주당 예결위 간사를 비롯해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김동연 경제부총리, 구윤철 기재부 예산실장 등을 잇따라 만났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당진∼천안(당진∼아산 구간) 고속도로 △충청유교문화권 광역 관광 개발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 △서산 공군비행장 민항 건설 △서해선 복선전철 △장항선 개량 2단계 건설 사업 등을 설명하며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 옛 도청사 국가 매입 예산은 도청이전특별법 개정 취지를 고려하고, 신속한 소유권 이전을 위해 필요하다며, 내년 160억 4000만 원에 불과한 정부예산에 561억 4000만 원을 증액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 관계자는 “민선7기 2년차 충남의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 발판 마련을 위해 남은 예산안 심사 기간 동안 지역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위해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 지사와 행정·문화체육부지사, 도 실·국장은 그동안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를 지속적으로 방문, 사업비 증액 필요성을 설명해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