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ㆍ교육/스포츠
백석대ㆍ백석문화대, 양향자 원장 초청 특강 개최‘4차산업혁명 시대의 문화ㆍ예술 인재’라는 주제로 인문학 초청 강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07 01:39
  • 댓글 0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ㆍ백석문화대학교 山史현대시100년관은 6일 교내 외식산업관 5층 세미나실에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양향자 원장을 초청해 ‘4차산업혁명 시대의 문화ㆍ예술 인재’라는 주제로 인문학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양향자 원장 초청 특강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강사 양향자 원장은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졸업 후 삼성전자 연구 보조원으로 입사해 삼성그룹 설립 최초로 여성임원(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상무)을 역임했고, 2018년 8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차관급)으로 취임했다.

양 원장은 취업절벽의 현실에서 미래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 공감을 이끌었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급변하는 트렌드 변화를 문화와 예술을 활용해 감지할 줄 알고 혁신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가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상임을 강조했다.

양 대학 山史현대시100년관 문현미 관장은 “양향자 원장님의 강연으로 재학생들이 4차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마련됐다”며 “더불어 문화ㆍ예술에 관심을 갖고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거기서 아이디어를 얻을 줄 아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대학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