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초, SW교육 우수 운영학교 선정
남선초, SW교육 우수 운영학교 선정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12.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 교육유공’ 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남선초등학교(교장 박근숙)은 SW교육 우수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20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 SW교육 성과 발표회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남선초-SW교육유공 교육부 장관표창 수상

남선초는 전교생 40여 명의 대전 유일의 벽지 학교이며, SW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꾸준히 교육활동을 실행해온 결과 위와 같은 결실을 맺어 더 큰 의미가 있다.

3~6학년 교실 및 특별교실에 무선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 교실을 구축하여 남선초등학교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교사들의 적극적인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이해 및 활용 능력이 비약적으로 성장했다.

남선초-SW교육유공 교육부 장관표창 수상

또한 KAIST, 한남대학교와 연계해 프로젝트 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켰으며, 이러한 노력으로 2018학년도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우수교에 선정되었으며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남선초-SW교육유공 교육부 장관표창 수상한남대 연계(소프트웨어 산출물 발표회)

특히, 2017년 남선초등학교에 부임한 박근숙 교장은 학교경영 의지를 바탕으로 ‘행복한 S.W.(Smart&With) 교육’을 역점 교육으로 설정하고 소프트웨어 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었다. 2018학년도에는 소프트웨어 선도학교, 스마트 모델학교를 운영하며 물적, 인적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남선초-SW교육유공 교육부 장관표창 수상(소프트웨어 현장체험학습)

남선초등학교 박근숙 교장은 “남선초등학교의 소프트웨어 교육은 이제 시작”이라며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