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박병석 의원,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8.12.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통일 분야 현장 목소리 귀 기울이는 정책국감 실현

박병석 의원(대전서갑)이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박 의원은 20일 민생‧경제‧평화‧개혁국감을 위하여 밤낮없이 의제발굴과 정책제시에 힘쓴 노고를 인정받아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대전서갑)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인 박병석 의원은 국감을 앞둔 올해 7월부터 휴가도 반납한 채 외교통일 분야 국책연구기관 전문가들과의 집단토론, 외교부 및 통일부 공무원들의 의견청취를 통한 정책국감을 실현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박 의원은 김정일, 김일성 시대의 북한과 김정은 시대의 북한은 다르다는 점을 강조해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박 의원은 과거의 낡은 방식으로는 북핵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스위스 유학을 경험하고 북한 지도자 최초로 군사분계선을 넘은 파격적인 행보를 보인 김정은의 북한을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상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북한의 비핵화 이후 본격적으로 대북제재가 해제된다면 우리는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유럽 등과 북한 진출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만큼 정부가 지금부터 치밀한 대북경협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박 의원은 탈북민 건강검진 통계를 분석해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 할 때 어느 약품을 많이 주고 어느 쪽으로 보건 의료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지에 대한 참고자료로 사용할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박병석 의원은 “국정감사는 행정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국회의 본연의 업무”라며, “매년 국정감사를 치르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다양한 전문가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을 한 것이 좋은 정책제안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또 “내년에도 수상할 수 있도록 20대 국회 남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