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팟, 150평 규모의 민락코트 '오픈'
테니스팟, 150평 규모의 민락코트 '오픈'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1.1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국내 최초 실내 테니스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 겸비한 민락코트 오픈

실내 테니스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겸비한 약 150평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인 테니스팟 민락코트를 오픈한다.

㈜뉴딘콘텐츠의 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이 12일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국내 최초로 실내 테니스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겸비한 약 150평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인 테니스팟 민락코트 오픈

㈜뉴딘콘텐츠(대표이사 김효겸)의 스크린테니스 테니스팟이  12일,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국내 최초로 실내 테니스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겸비한 약 150평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인 테니스팟 민락코트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한 테니스팟 민락코트는 실내 테니스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인 테니스팟을 모두 겸비해 해당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기본기 연습은 물론 실재 연습과 시뮬레이션 연습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레슨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내 동작을 분석하는 총 3대의 카메라와 50인치 높은 해상도로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UHD TV를 통해 각도에 따른 유저의 자세를 분석하는 등 최첨단 시스템 구축으로 이용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국내 최초로 실내 테니스 풀 코트와 스크린테니스를 겸비한 약 150평 규모의 실내 테니스장인 테니스팟 민락코트 오픈

특히, 테니스 국가대표를 배출하는 등 다년간의 테니스 지도 경력을 가진 임지헌 감독이 상주해 고객 맞춤 형식의 테니스 연습 환경을 구축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코치에 대한 평가를 진행해 코치의 전문성 확보는 물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테니스는 70년대부터 90년대 사이 생활체육이라고 불릴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했지만 90년대 이후 주차 공간 확보 등의 문제로 테니스장 시설이 대폭 감소하는 추세다. 이러한 테니스 인프라의 부족을 해결하고 비용과 공간의 제약을 낮추기 위해 개발된 테니스팟은 세계 최초로 랠리 및 서브 연습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이다.

스트로크 및 발리, 서브 연습은 물론 개인의 실력에 맞게 세분화된 인공지능과의 랠리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실제 테니스와 동일한 구질의 구현과 다양한 공의 방향을 구사해 사용자별 맞춤 피드백은 물론 유산소를 동반한 신체 밸런스와 균형 감각을 유지하는 등 전신 운동의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테니스팟은 놀라운 운동 효과와 개인 능력 향상 외에도 높은 공간 효율을 자랑해 예비 창업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테니스팟은 시스템 1대당 실제 테니스 코트 면적의 8분의 1에 해당하는 약 12~14평의 공간이면 충분해 비용 대비 고효율을 낼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 중이다.

테니스팟 민락코트를 오픈한 임지헌 감독은 테니스 국가대표 9명, 세계주니어 랭킹 1위, 4위, 11위 등을 배출하는 등 다년간 축적된 테니스 지도 경력은 물론 현 대한테니스협회 지도자 교육 총괄장을 맡고 있다.

테니스팟 민락코트의 임지헌 감독은 “테니스팟은 체계적인 레슨 프로그램을 통한 높은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로 이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테니스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해당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실제 KTA(대한테니스협회) 매직테니스 초보자가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를 통해 높은 성장 효과를 거둔 실제 사례도 있으며, 향후 본 매장을 통해 세계적인 테니스 초보 입문 프로그램인 매직테니스 교육 전문 기관으로서 모범적인 테니스 교육 시스템 구축과 테니스의 저변 확대 등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한파와 미세먼지로 실내 활동 증가 및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워라밸 등으로 직장인들의 저녁 있는 삶이 생기면서 각종 모임과 데이트 장소로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야구장, 스크린테니스장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실내 스포츠의 인기에 힘입어 남녀노소 스크린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뉴딘콘텐츠의 테니스팟을 찾는 이용객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한편, 테니스팟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테니스팟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