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설명절 식품안전 사고 예방 특별점검
충남농협, 설명절 식품안전 사고 예방 특별점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1.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14일 홍성지역 하나로마트를 시작으로 2월초까지 설 명절 대비 농협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소행 본부장 주관 특별 점검단이 금마농협(조합장 김영제) 하나로마트에 대한 식품안전 점검 실시

이를 위해 지역본부에 식품안전 특별 상황실을 설치하고 시군지부 공동 특별 점검단을 구성하여 충남관내 하나로마트(261), 로컬푸드 직매장(35), 신토불이 매장(15), 잡곡사업소(5)등의 식품안전 관리상황을 실시간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점검 첫날 조소행 본부장은 홍성농협(조합장 정해명)과 금마농협(조합장 김영제)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매장에 대한 식품안전 관리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특별점검기간 동안 설명절 제수품목에 대한 원산지 표시관리, 유통기한 준수,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 할 예정이다.

조소행 본부장은 홍성농협(조합장 정해명)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에 대해 식품안전 점검 실시

또한 관내 유통사업장에 대해 식품안전 기본수칙, 영업자가 반드시 지켜할 기본사항, 유통사업장 주요 위반사례 등에 대한 직원교육을 강화하여 식품안전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농협충남지역본부 조소행 본부장은“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다가오는 설명절에도 소중한 우리 농축산물로 감사의 마음을 나누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