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018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동계 입학식 실시
공주대, 2018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동계 입학식 실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1.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과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은 14일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일본, 카자흐스탄,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우크라이나에서 온 6개국 30명의 재외동포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방학특별(동계)입학식’행사를 가졌다.

이날 입학식 행사는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인재양성부장, 재외동포 팀장, 한민족교육문화원장, 재외동포교육센터장, 모국이해과정(겨울) 재학생 51명 , 입학생 3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환영인사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14일부터 31일까지 운영되며,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이 운영하며, 재외동포 학생의 수준과 요구에 따라 대학(원) 수학준비과정, 모국이해과정, 방학특별과정으로 나누어 8회에 걸쳐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에 입학한 방학특별과정(동계) 학생들은 오는 31일까지 공주대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한국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지내며 한국어,한국문화,역사이해 교육을 받고, 현장체험학습, 실기 중심의 한국의 전통·현대 문화체험 등 재외동포만을 위해 편성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호주에서 온 이지인(만 20세) 학생은 “10년 전에 이 프로그램에 친오빠가 참가했는데 그때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이 프로그램을 적극 추천하여 오게 되었다”며“앞으로 다른 나라 동포들과 만나서 즐겁게 생활하고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받아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 고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1962년부터 시작된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현재까지 8,700여명의 재외동포학생이 수료하였으며, 2019년 신입생 모집은 오는 1월 중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