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 취업멘토 100인’ 위촉 및 발대식 개최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는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동문과 기업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취업멘토 100인'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적극 나섰다.

이를 위해 한남대는 지난 21일 오후 대전 유성구 계룡스파텔에서 ‘한남취업멘토 100’ 멘토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취업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취업 멘토링부터 취업에 필요한 소양 및 스킬 등을 함양시켜 경쟁력있는 인재로 사회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돕게된다. 또한 이들은 학생들의 도전정신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직업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진로 탐색과 경력 개발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이덕훈 총장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김영태 고문, ㈜맥키스컴퍼니 박근태 대표 등 동문 기업인과 인사담당자, 전문가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진현웅 한남대 취업.창업처장의 경과보고, 이덕훈 총장의 격려사, 취업멘토 대표 위촉장 수여, 취업우수지도 교수 포상, 대학현황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덕훈 총장은 격려사에서 "한남대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취업역량 강화 시스템과 현장학습, 교수 집중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학생들이 취업 멘토들과 소통하며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태 취업멘토 대표는 “한남대의 취업멘토 대표에 위촉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제가 30여년간 기업에서 경험한 노하우와 사회 각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는 동문들과 연계해 후배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