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족들과 '팝 볼링' 즐겨요"
"설 연휴 가족들과 '팝 볼링' 즐겨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1.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먹거리 F&B존 보유한 VR 놀이 공간 인기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크린 볼링 ‘팝 볼링’(Pop Bowling)이 주목받고 있다.

팝 볼링은 대중적 인기가 높은 스포츠 볼링에 가상현실(VR) 게임 요소를 더한 볼링 콘텐츠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F&B존을 보유한 신개념의 이색 놀이공간이다. 기존 볼링에 익숙한 어른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VR 체험을 선호하는 아이들의 마음도 사로잡았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놀이공간인 스크린 볼링 '팝 볼링'.

 특히 최근 업데이트된 신규 게임 모드 ‘팝 모드’는 다채로운 아이템과 거터가 없는 범퍼를 활용한 플레이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볼링을 즐길 수 있다. 더 강력하고 화려해진 VR 효과도 기존 볼링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팝 볼링은 일본 최대의 가라오케 기기 판매 렌털 기업인 ‘가지코퍼레이션’과 총판 계약을 체결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올 초 삼성, LG, SK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이 대거 참여한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라스베이거스 CES에 참가해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4차산업 핵심기술 중 하나인 VR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운 팝 볼링은 유저가 스크린을 향해 실제로 볼링 공을 굴리면 절묘한 타이밍으로 스크린 속에 ‘가상 볼링 공’이 등장해 ‘디지털 볼링 핀’을 현실감 있게 쓰러뜨린다. 유저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포착하는 초정밀 센싱은 완벽한 구질을 구현해 볼링의 짜릿한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뉴딘스퀘어 송재순 대표이사는 “설 명절을 맞아 이색 놀이공간 팝볼링을 방문하면 가족들이 협동심도 기르고,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팝 볼링를 찾는 고객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새롭고 발전된 시스템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크린볼링 팝 볼링은 경주, 부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