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터뷰〕김기두 태안군 의장,"변화와 혁신,군민과 함께“
〔신년인터뷰〕김기두 태안군 의장,"변화와 혁신,군민과 함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01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권익 보호와 복리 증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의정활동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은 1일 “군민의 권익 보호와 복리 증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태안군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올해는 군민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서 귀담아 들을 수 있도록 상반기부터 ‘찾아가는 의회’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태안군 공무원조직이 올해부터 대대적으로 개편된만큼 군민들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보고 주민들이 혼선 없이 민원을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집행부와 함께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의회는 올해 2회의 정례회와 6회의 임시회가 개최한다. 오는 11일 제257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군민의 권익 보호와 복리 증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적극적인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다음은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의 일문일답이다.

- 의장으로서 지난 6개월을 돌아본다면?

군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으로 제8대 태안군의회가 새롭게 출범한지도 벌써 6개월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변화와 혁신, 군민과 함께하는 태안군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역발전의 파수꾼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온 의미 있는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 보람도 있고 한편으론 아쉬움도 많았던 시간이었지만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며 군민 여러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제 모든 힘을 쏟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들 곁을 찾아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듣고 보다 나은 태안군의 미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새해 어떤 각오로 출발할 생각인가?

역동적이고 따뜻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보여주신 희망을 마음에 품고 초심을 그대로 간직해 군민 여러분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모든 정책결정에 앞서 항상 군민 여러분들이 주인임을 잊지 않고 항상 현장 속에서 답을 찾는 의회가 되겠다는 6개월 전의 약속을 마지막까지 꼭 지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홈페이지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사실 의원 개개인이 얼마나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는지 일반적으로 군민들은 잘 알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신문과 같은 지면을 활용한 홍보도 지금 젊은 세대들에게는 한계가 있음을 많이 느꼈습니다.

이제부터 의회도 권위를 버리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군민들의 의견을 빠르게 청취하고 즉각적으로 답변하며 새로운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변화의 힘은 소통에서 나온다고 믿고 앞으로도 소통 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습니다.

- 제8대 태안군의회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꼽자면?

‘변화와 혁신’입니다. 제8대 태안군의회는 ‘변화와 혁신, 군민과 함께하는 태안군의회’라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여기에 마인드를 혁신하겠습니다. 권위주의를 탈피하고 군민의 품속으로 한발 더 다가서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직접 군민 속으로 들어가 소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소중히 새기겠습니다.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의 견제·감시를 소홀히 하지 않고 주민들의 의견과 지역의 문제점을 잘 파악해 군민의 든든한 파수꾼이 되겠습니다.

- 기해년 새해 군민들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제가 정치를 하는 이유는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고 공정·공평하게 더불어 사는 따뜻한 태안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군민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따뜻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지난 6개월이었습니다.

세상 돌아가는 뉴스에 항상 밝은 소식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태안군의회에서는 기분좋고 힘이 나는 소식을 더 많이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현장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회가 되겠다는 약속을 꼭 지키겠다는 다짐과 함께, 고개 숙여 새해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는 태안군의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