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정보는‘농어촌 알리미’ 참고하세요!
농어촌 정보는‘농어촌 알리미’ 참고하세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수율, 귀농·귀촌, 관광·체험 등 농어촌 정보 통합 제공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가 국민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농어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농어촌 알리미’웹사이트를 개편했다.

농어촌 알리미 메인화면

농어촌 알리미는 농지, 농촌관광, 귀농·귀촌 등 농어촌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 개편으로 △농어촌 용수·용수시설 현황 △농지·빈집 정보 및 귀농·귀촌 관련 통계 △농촌관광지 추천 △농어촌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 검색 결과 조회(농어촌알리미_귀농귀촌_귀농귀촌거주지 추천)

특히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귀농귀촌 거주지 추천’, 관심지역의 농업통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관심지역 농업통계’메뉴가 신설돼 눈길을 끈다.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에서 농업소득, 노후요양, 자녀교육 등 거주목적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지도에 표시되어 원하는 조건을 가진 거주지를 시·군단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농지거래 필지수 검색 결과 조회(농어촌 알리미_지도정보_통계지도)

‘관심지역 농업통계’에서 인구, 농지, 작물, 소득, 귀농·귀촌 등의 통계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농어촌 알리미는 웹사이트(http://www.alimi.or.kr)로 직접 접속하거나 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상단의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핸드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황재준 정보화추진처장은“농어촌에는 가치 있는 정보가 많지만 흩어져 있어 찾기가 어려웠다”라면서“농어촌에 흩어진 정보를 모아 제공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농어촌에 가치를 더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