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회’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교육연구회’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2.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19학년도 교육연구회 운영 계획 발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12일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2019학년도 교육연구회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연구회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연구회를 조직해 교실수업 개선 및 교과교육 관련 전문성 신장을 위해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3월 계획서 공모로 40개의 연구회를 선정하여 연구 활동 중간발표 및 공동연수, 성과발표회 운영과 연구회별 3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하여 연구하는 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다.

연구 내용은 ‘질문과 학습대화가 있는 좋은 수업 활성화 방안 연구’, ‘서술형 문항 활용 교수・학습 방법 연구’ 등 교실수업 개선 및 과정중심 평가,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에 관한 연구’,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관한 연구’ 등 학교 중심 소프트웨어교육 및 체육・예술교육에 관한 내용, 교과 간 융합을 통한 창의융합교육 관련 등 현장 중심, 실천 중심의 폭 넓은 연구 주제 선정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11월에 실시하던 연구 활동 전시회 폐지 및 12월에 지급되던 차등 지원금을 10월에 지급하는 등 연구회 참여 교사들의 업무 부담 경감과 효율적인 연구회 예산 사용이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일상 수업 나눔과 연구회별 자율 연수에 더 중점을 두고 연구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연구 과정을 강조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교실수업 개선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구회가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교원과 학생이 함께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