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8년도 HBNU인재인증제 우수참여자 시상식
한밭대, 2018년도 HBNU인재인증제 우수참여자 시상식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2.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의 인재상인 ‘기본이 강한 글로컬 리더’목표 실현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3일 대학본부에서 ‘2018년 HBNU인재인증제 우수참여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BNY인재인증재 시상식

한밭대 기초융합교육원(원장 김성환)의 주관으로 열린 이 날 시상식에서 최병욱 총장, 김성환 원장, 교무처장 및 교직원이 참석하여 우수참여자로 선발된 9명의 학생을 격려했다.

‘한밭대학교 HBNU인재인증제’는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교과과정 이외의 비교과과정 활동도 장려하여 ‘기본이 강한 글로컬 리더’라는 대학의 인재상을 더욱 견고히 하고자 마련되었다.

2016년 처음 도입된 ‘한밭대학교 HBNU인재인증제’는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을 ‘유닛(unit)’ 단위로 적립하여 매년 유닛 취득 우수 학생을 포상하고 우수학생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2017년부터 본 제도를 더욱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참여 동기를 향상시키기 위해 우수참여자에 대해 ‘창의인재상’ 및 ‘도전인재상’ 포상을 하고 있다.

‘창의인재상’을 수상한 고형석 학생(컴퓨터공학과 4학년)은 “비교과 프로그램 중 심리분석여행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나 자신에 대해 집중하며 심도 있게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병욱 총장은 “우리대학 학생들이 올해부터 비교과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이수하여 개인의 역량도 키웠으면 한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비교과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잘 관리해서 진로에 활용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많은 비교과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