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세종시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2019년 세종시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1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숭아·한우 2개 과정 운영…22일까지 신청 접수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오는 22일까지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한 ‘2019년 세종시농업인대학’에 참여할 신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시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농업인대학은 세종시 농업의 특화 발전에 필요한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으로, 합리적인 농장경영 및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된다.

모집 분야는 ‘복숭아’, ‘한우’ 2개 과정으로, 각 과정별로 30명 내외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한우 일반사육 기술 등으로, 다음달 11일부터 11월 초까지 7, 8월을 제외하고 매주 1회 현장견학과 실습을 병행한 이론교육이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며 복숭아 또는 한우에 관심 있는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공정한 선발 절차를 걸쳐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세종시농업인대학에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adtc.do)에 공지된 소정의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세종시농업인대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적개발담당(☎ 044-301-25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농업인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만큼 농업인들에게 실속 있고 만족스러운 교육이 될 것”이라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