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청렴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첫 발
대전교육청, 청렴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첫 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2.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9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 대표 250여명과 전체 영양(교)사 308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9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 실시 모습

이번 교육은 신학기를 대비해 식재료 공급업체 대표자들에게 식재료의 위생적인 취급 및 관리방안 등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자의 준수사항에 대해 강조하고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의 안전성이 확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영양(교)사에게는 올해 전면 개편되는 나이스 신규급식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부에서 보급한 매뉴얼을 책자로 제작·배부하여 새로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도입되어 학교급식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안내했다.

“2019년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교육” 실시 모습

특히 식재료 공급업체 대표자와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에 걸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 강사인 The 바른 교육 대표 정해숙 강사를 초빙해 학교급식 신뢰도 회복을 위해 청탁금지법 등 건전성 교육을 실시해 학교급식 분야에 청렴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설동호 교육감은“올해부터 유⋅초⋅중⋅고 전체 학생들에게 무상급식이 전면 시행되어 학생들과 학부님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질 높은 학교급식,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안전한 학교급식이 되도록 급식 관계자 모두가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