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중심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K7U-Belt) 업무협약
한밭대, 지역중심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K7U-Belt) 업무협약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2.2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5개 권역 중 산학협력 우수 지역중심국립대학 협의회로 공식 출범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8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2019년 제1차 K7U-Belt 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K7U-Belt 정기회의 개최 모습

이번 정기회의를 통하여 기존 K6U-Belt 협의회 참여대학(한밭대, 군산대, 금오공대, 부경대, 서울과기대, 창원대)과 더불어 한국교통대학교가 K7U-Belt 협의회로 공식 출범했다.

회의에 참석한 각 대학 총장,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들은 K7U-Belt 협의회 업무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해 대학 간 산학협력·연구를 주도하는 새로운 대학모델 창출 및 발굴 활동을 이어가기로 결의했다.

또한 작년 4월부터 공동사업 T/F를 구성하여 운영한 ▲융합전공 공동운영체제 구축 및 운영 방안 ▲산학협력중점교수 전임T/O 확보 및 공동 Pool 구축·활용 방안 ▲대학별 특화분야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공유 방안을 단일과제로 통합해 국립대학 육성사업에 연계하기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광역 혁신 생태계 구축’이라는 지역중심국립대학만의 혁신브랜드를 7개 대학의 특성을 반영하여 정부사업과 연계하고, 새로운 공동사업 발굴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최병욱 총장은 “‘광역 혁신 생태계 구축’이라는 지역중심국립대학만의 혁신브랜드를 7개 대학의 특성을 반영하여 정부사업과 연계하고, 새로운 공동사업 발굴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