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파상공세'에 황운하 "특검 환영"
한국당 '파상공세'에 황운하 "특검 환영"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3.21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정치경찰, 파면해야" VS 황 청장 "정상적 수사였다" 반박

자유한국당이 연일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전 울산경찰청장)을 향해 맹공을 퍼붓고 있는 가운데 황 청장이 ‘특검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전 울산경찰청장)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전 울산경찰청장)

황 청장은 21일 오전 대전지방경찰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부 정치인 주장처럼 경찰이 정말 공작수사를 했는지, 또 검찰의 무혐의 결정이 과연 정당했는지 제대로 밝혔으면 좋겠다"고 사실상 한국당의 특검 요구를 수용했다.

황 청장은 "한국당이 주장하는 논리면 선거 앞두고 벌이는 정치인에 대한 모든 수사가 다 선거개입"이라면서 "당시 수사는 고소·고발과 범죄 첩보 이첩 등에 따라 진행된 정상적인 수사였다"고 반박했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20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혐의 등에 대한 경찰 수사를 놓고 '공작수사'였다고 주장하며 당시 수사책임자였던 황 청장을 겨냥한 특별검사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관계자 등이 대전청 후문 앞에서 황 청장의 파면을 촉구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관계자 등이 대전청 후문 앞에서 황 청장의 파면을 촉구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도 황 청장을 ‘정치경찰’로 규정하며 파면을 촉구하고 나섰다.

시당은 "공권력에 의한 왜곡 선거가 만천하에 드러난 만큼 수사 책임자였던 황운하 대전경찰청장을 파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대전경찰청 후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을 죽이려 했던 편파 수사, 기획 수사의 전모가 만천하에 드러났다. 오염되고 잘못된 정보로 120만 울산시민을 겁박해 민심을 왜곡시킨 공작정치의 전형을 보여 준 민주주의 말살 사건"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경찰 수사는 김 전 시장에게 심대한 타격을 입혔을 뿐 아니라 구청장, 지방의원 선거에까지 영향을 미쳐 지방선거 결과를 바꿔놓았다"며 "당시 경찰 수사를 받던 김 전 시장의 비서실장 등이 죄가 없다고 결론이 난 만큼 수사 책임자 황 청장은 울산시민에게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황 청장은 대전 경찰의 대표가 될 자격이 없다"며 "정치경찰을 울산시민과 대전시민의 이름으로 파면시켜달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