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홍성교육지원청, 학교 실내체육시설 대응투자 협약!
홍성군-홍성교육지원청, 학교 실내체육시설 대응투자 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3.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악화 등으로 인한 학생들의 체육활동 환경 개선 도모

충남 홍성군은 지난 21일 김석환 홍성군수와 주도연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길 홍남초등학교 교장과 박은숙 대정초등학교 교장 등 주요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학교 실내체육시설 건립 대응투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교 실내체육시설 대응투자 협약
학교 실내체육시설 대응투자 협약

이번 협약은 미세먼지 악화 등으로 인한 학생들의 체육활동 환경 개선을 위해 홍성군에서 총사업비 중 일부로 홍남초등학교 실내체육시설 건립에 5억6천만 원, 대정초등학교 실내체육시설 건립에 2억1천만 원 등 총 7억7천만 원을 지원하고, 건립된 체육관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학교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학생들의 열악한 체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의 교육 협력사업에도 적극 함께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군은 홍남초와 대정초의 실내체육시설 지원 이외에도 홍성공업고등학교 내 풋살장 조성을 포함한 체육시설 조성과 홍주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구축을 지원하는 등 관내 학교의 전반적 교육환경 및 시설 개선에 적극 투자·협력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교육사업과 환경개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친환경 급식지원 및 문화활동 등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우리 군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서라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올해 교육협력사업에 작년의 두 배 가량인 35억여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친환경급식 및 고교무상급식 등의 급식경비를 포함해 총 80여억 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