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청렴다짐대회 및 청렴교육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2일 전 직원과 함께 청렴한 서부교육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을 선언하는 청렴실천 다짐대회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이번 다짐을 통해 민원인 등에게 금품·향응, 부정청탁을 받지 않을 것이며, 절차에 따른 투명하고 친절한 업무처리를 약속하고, 갑질 문화를 근절하여 모범적인 공무원으로써 솔선수범 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 전문강사(2018년 청렴강의강연 경진대회 강의부분 최우수상 수상강사 서은혜)를 초빙하여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하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갑질 근절 등의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다양한 사례와 퀴즈를 통해 직원들의 큰 공감대와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3월 28일 실시한 교육장 중심으로 구성된 청렴도향상 기획단의 회의를 통해 ‘2019 반부패 청렴 추진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그 결과 2019년에는 실질적인 청렴도가 향상할 수 있도록 T/F 운영계획을 수립·운영하고, 친절함을 통한 갑질 문화 근절과 개개인의 청렴도 의지 향상을 위한 각종 청렴 캠페인 추진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해용 교육장은 “오늘 배운 청렴 내용들을 명심하고,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하자’는 마음으로 직원들 개개인의 청렴 다짐을 실천하여, 반드시 서부교육의 청렴도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