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하반기 정기인사 ‘5급 공무원 승진’ 의결
공주시, 하반기 정기인사 ‘5급 공무원 승진’ 의결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5.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 관련 5급 공무원 승진 의결을 단행했다.

공주시청사
공주시청사

시에 따르면,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읍․면장 시민추천제」가 도입됨에 따라 5급 공무원을 미리 승진 의결하여 정안면장 공모 신청 자격을 부여하는 한편, 하반기 공로연수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에 대해 직렬 간 균형, 시정기여도, 조직 관리 및 직무수행 능력 등을 중점 고려하면서 소수 직렬 및 여성 공무원을 배려하는 등 공정하고 균형 있는 인사를 했다고 밝혔다.

5급 공무원 승진 의결 대상은 행정 5명, 세무 1명, 사회복지 1명, 공업 1명, 농업 1명, 간호 1명, 시설 1명 등 총 11명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지역 현안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현장중심의 업무에 역점을 두는 한편, ‘소통과 책임’ 행정구현으로 신바람 나는 공주를 만들기 위한 세심한 인사”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능력과 연공서열 등을 골고루 중시하는 균형 있는 인사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는 부서장 전보 및 인사제청, 희망 전보 신청을 거친 후 오는 7월 1일자로 실시할 예정이다.

◇ 5급 승진의결(11명)

▲ 기획담당관실 이용호 ▲ 시민안전과 강명구 ▲ 회계과 손애경 ▲ 세무과 박종석 ▲ 복지정책과 이상률 ▲ 여성가족과 우전희 ▲ 지역경제과 오동식 ▲ 건설과 윤부한 ▲ 도로과 이기산 ▲ 건강과 시향숙 ▲ 농업정책과 이창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