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 돌입
청양군의회,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 돌입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5.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0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맞아 군민 불편사항 등 청취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는 다음 달 10일부터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준비를 위해 비회기에도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지난 4월 제253회 임시회에서 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확정하고 집행부에 행정사무감사 자료 227건 요구했으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김기준 의원이 부위원장은 김종관 의원을 선임했다.

청양군의회 4월 의원간담회 모습
청양군의회 4월 의원간담회 모습

행정사무감사에 대비해 의원들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강릉에서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사례 등을 중심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받았으며, 오는 31일에는 강사를 초빙 고추문화마을 세미나실에서 또 한번의 특별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와함께 의원들은 비회기 중에도 지역주민들이 있는 현장을 찾아 행정의 위법·부당한 사례,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낭비와 군민 불편 사항 등을 청취하는 등 바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청양군의회에서는 6월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열리는 2019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5월 31일까지 행정의 위법, 불합리한 사항, 제도 개선 및 건의사항 등 군민 제보를 접수하고 있다.

구기수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군의 각종 사업시행 현황과 운영실태 및 문제점을 직접 확인할 것”이며, “우리 의원들이 발로 직접 찾아가 얻은 자료와 주민의견 등을 자세히 검토하여 수준 높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문제점 지적보다는 군정시책이 적정히 운영 될 수 있는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