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족화합한마당·다문화어울림 축제' 개최
세종시, ‘가족화합한마당·다문화어울림 축제'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5.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는 25일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 및 다문화 감수성 제고 ‘가족화합한마당·다문화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의장, 이영세 부의장, 유철규,윤형권 세종시의원과 시민 1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 및 부부의 날(5.21)을 기념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문화를 확산하고 다문화·비다문화 가족 간 상호소통을 통해 지역 주민의 다문화 감수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은 품앗이 가족의 노래공연을 시작으로 모범부부 시상, 행복한 가족만들기 3대 실천다짐 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모범부부로는 아름다운 부부애와 건강한 가족 문화 확산에 기여한 8가정이 선정돼 세종특별자치시장상을 수상했다.

2부 가족화합한마당 행사에서는 버블, 마술, 버스킹 공연과 함께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문화 음식체험, 의상체험, 전통놀이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세종시 ‘가족화합한마당·다문화어울림 축제'
세종시 ‘가족화합한마당·다문화어울림 축제'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다문화 전통의상과 세계 각국의 전통소품 만들기, 다문화 음식체험,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를 즐기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영옥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고 모든 가족이 다함께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에 대한 따뜻한 지원과 평등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한 관심과 격려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