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서,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 캠페인 실시
세종경찰서,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 캠페인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5.26 0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 예방수칙, 대처요령 안내, 내·외국인 아동 실종예방 지문사전등록 서비스 제공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는 25일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개최된 ‘가족화합한마당·다문화어울림 축제’에서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 및 다문화 감수성 제고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종경찰서,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을 위한 캠페인
세종경찰서, 다문화 가족 정착 지원을 위한 캠페인 전개

이번 행사는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화합하고 다양한 문화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세종시민 1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종경찰서에서는 법률상담 및 범죄예방교육을 위한 부스를 설치하여 범죄 예방수칙, 대처요령 등을 안내하고 내·외국인 아동 실종예방을 위한 지문사전등록 서비스를 실시했다.

법률상담 및 범죄예방교육위한 부스 설치하여 범죄 예방수칙, 대처요령 등 안내

‘지문사전등록 서비스’는 실종에 대비해 아동 등의 지문과 사진, 보호자 연락처 등을 등록하고 실종시 가족을 빨리 찾아주는 제도로서 안전드림 홈페이지(WWW.safe182.go.kr), 모바일 안전드림 앱을 다운 받아 등록이 가능하며, 가까운 경찰관서에서도 등록할 수 있다.

김정환 서장은 ”세종시에는 외국인 근로자,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이 5,000명 이상으로, 다문화 사회가 형성된 만큼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들이 건강한 지역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필요한 법률과 정보 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