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재단, ‘이노폴리스캠퍼스 커넥팅데이’ 개최
특구재단, ‘이노폴리스캠퍼스 커넥팅데이’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5.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한밭대, 충남대, 한남대, 대전대, 배재대 등 5개 대학 성과공유 공동 워크숍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은 28일 대전 브라이트로즈홀에서 'Hi-Five! 이노폴리스캠퍼스 커넥팅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Hi-Five! 이노폴리스캠퍼스 커넥팅데이 행사 포스터
Hi-Five! 이노폴리스캠퍼스 커넥팅데이 행사 포스터

대덕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이하, ‘이노캠’) 사업단은 그간의 사업성과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이노캠 사업단, 창업자, 멘토간 상호 네트워킹을 위해 공동 개최한다.

이노캠 사업단은 한밭대, 충남대, 한남대, 대전대, 배재대 등 5개 지역대학으로 구성됐다.

본 행사에는 이노캠이 보육하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졸업기업, 멘토진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노캠 사례발표와 특강,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라포터(637호 연구소기업)의 홍석영 대표는 교수-학생의 세대융합 창업을 통해 최연소 연구소기업 설립까지의 스토리를 공유하고, ㈜엠케이바이오텍 김민규 대표는 교원창업 기업을 대표하여 후배 창업자들의 성장을 위한 실전 노하우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특별연사로 눔코리아의 김영인 대표를 초청해 의사를 그만두고 스타트업에 뛰어들게 된 계기, 그리고 작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시작하여 글로벌 기반의 모바일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과 노하우에 대해 들어본다.

사례발표 이후에는 이노캠 사업단, 창업자, 멘토 등 간의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 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구재단 양성광 이사장은 “창업 생태계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소통이 핵심”이라며, “혁신주체간 네트워킹의 장을 지속 마련하고, 특구내 사업간, 기관 간의 연계협력을 강화하여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지속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